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유제품에 대한 추가 가격 인상 발표한 한국

과학 및 공학

by 소블행 2021. 10. 1. 20:47

본문

반응형

 

 

남양유업과 빙그레는 최근 다른 유제품 업체들의 가격 인상에 따라 유제품 가격을 인상하고 있다. 
 
남양유업은 10월 14일부터 우유 소매가격이 평균 4.9%
 
인상되고 요구르트 가격은 평균 0.3% 인상될 것이라고 금요일   밝혔다. 딸기우유, 초코우유 등 맛우유는 평균 1.6% 상승할 것이다.  
 
인상 후 약 2,500원($2)에 판매되던 회사의 딜리셔스 밀크 GT가 2,600원 이상 가격이 되지만 정확한 가격 은 매장 유형에 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 .  
 
남양유업 관계자는 “8월 원유가격이 리터당 평균 21원 오른 가운데 원재료비, 유통비, 인건비 등 생산원가가 전반적으로 높아져 가격 인상이 불가피했다”고 말했다. 
 
식음료업체 빙그레도 같은 날  10월 중순부터 유제품 가격 인상을 발표했다 . 회사의 인기 바나나맛우유는 7.1% 오른 1,500원에 판매될 예정이다.  4개 묶음으로 판매되는 요플레 오리지널은 6.4% 오른 2,980원에 판매될 예정이다.    
 
빙그레는 최근 원유, 석유화학, 제지펄프, 세계 곡물가격 상승 등으로 제조원가가 상승하면서 원가 상승을 이유로 결정을 내렸다.
 
다른 회사들은 최근 가격을 인상하고 있습니다. 서울낙농협동조합은 유제품 소매가를 평균 5.4% 인상했다. 매일다이스는 10월 7일부터 유제품 가격을 4~5% 인상한다고 발표했다.  
 
유제품 가격 인상으로 치즈, 버터, 빵, 아이스크림 등 유제품을 사용하는 식품 및 음료 가격이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.  

반응형

관련글 더보기

댓글 영역